본문 바로가기
이야기, 들어볼래?/업무, 그리고 노하우

엑셀 시트별로 분리 분할 저장하는 방법

by 오롯이, 오로시 2022. 6. 2.
반응형

엑셀시트분리저장코드.txt
0.00MB

업무 중 정말 많이 쓰이는 엑셀 

 

 

오늘은

엑셀 하나의 파일에 있는 여러 시트를

각각 파일로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복잡해 보이지만 생각보다 간단한 

엑셀 시트 분할 저장하는 방법

 

 

순서대로 따라 해 보세요! 

 

 

1. 왼쪽 상단의 파일 -> 옵션 -> 보안 센터 -> 보안 센터 설정 들어가기

엑셀 시트분리

엑셀 시트분리

 

 

 

2. 매크로 설정 -> 모든 매크로 포함 체크 -> 확인 클릭

엑셀시트분리

 

 

 

3. 엑셀 창에서 ALT + F11 입력하여 비주얼 베이직 에디터 들어가기 (회색 창) 

엑셀시트분리

 

 

 

4. 삽입 -> 모듈 클릭

엑셀시트분리

 

 

 

5. 나타나는 창에 아래 내용 복사 붙여넣기 입력하기

 

Sub 시트저장() ​
Dim Sht As Worksheet ​
Dim strPath As String ​
Application.ScreenUpdating = False ​
strPath = ThisWorkbook.Path & "\" ​
For Each Sht In Worksheets ​
With Sht ​
.Copy ​
ChDir strPath ​
ActiveWorkbook.SaveAs Filename:=strPath & Sht.Name & ".xlsx" ​
ActiveWindow.Close ​
End With ​
Next Sht ​
End Sub

(우클릭 방지로 인해 첨부파일에 코드 넣었습니다. 다운로드하여 사용하세요.)

 

 

잘 된 예시입니다. 

복사 붙여 넣기 하여

아래와 같이 똑같이 입력이 되어야 합니다.

엑셀시트분리

 

 

 

오류 예시 1

 

복사 붙여 넣기 하면 가끔 오류가 생기기도 합니다. 

매 줄마다? 가 추가 입력되는 경우입니다.

줄마다 있는?을 지워주면

정상 작동됩니다.

엑셀시트분리

 

 

 

오류 예시 2 

 

줄 사이사이 print가 입력되어 있습니다. 

복사 붙여 넣기 하는 중 오류가 발생한 것이므로 print를 지워주면

정상 작동됩니다.

엑셀시트분리

 

 

 

6. 입력 완료 후 F5(실행) 키를 눌러주기

엑셀시트분리

 

 

 

7. 바탕화면에 분할 저장된 엑셀 시트 파일.  끝.

 

 

 

오늘은 

엑셀 파일에 있는 시트파일을 분할 저장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복잡해 보이지만 순서대로 따라만 하면

편리해지는 엑셀 

 

 

칼퇴를 위하여

모두들 파이팅

728x90
반응형

댓글